본문 바로가기
정보

[1탄]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신청 후기(취준생 지원금)

by 양념치킨치킨 2021. 12. 20.
728x90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고 계시나요?

취준생에게 도움이 되는 제도입니다.

선정되면 구직촉진수당 50만원을 6개월 가량 받을 수 있답니다(물론 정해진 활동을 했을시에요)

여기까진 서론이고..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알고 계신분들이 들어오실 것 같아서 생략하고, 신청하고 ~1차 상담다녀오기

전까지의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신청하기

 

"국민취업지원제도"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https://www.kua.go.kr/uaptm010/selectMain.do

들어가서 회원가입하고 메인페이지의 참여신청을 누르고 신청 (신청절차는 어렵지 않았어요)

하면서 어려웠던 점은 가구원 동의를 받아야하는

단계가 있는데 가구원이 인증을 해줬는데도 계속 안되서 애를 먹다가 결국에 방법을 바꿔서 제출 했어요

첨부되있는 문서파일 양식을 이용해서 작성 후 스캔떠서 첨부해버렸어요(진작 이렇게 할껄)

여러분도 안되시면 시간 버리지 말고 후다닥

이 방법을 추천합니다

◆신청 전 꿀팁

본인이 수급자격이 되는지가 중요할 것 같은데 이를 알 수 있는 자가진단 페이지가 있어요

수급자격 모의산정으로 통해서 본인이 대상자인지 확인해보세요!

 

​◆기다림

저는 10월 18일에 접수를 했어요

그러고 다음날인 19일 아침에 카톡이 하나 왔어요

이게 거주하는 지역의 고용센터로 제 신청건이 접수 됬다는것 같아요(선정까지는 1개월 이내 소요)

으악 넘 많이 남았다.. 하고 기다려봅니다..

◆선정결과 두둥

드디어 10월 28일 오후에 고용센터로부터 전화가 왔어요!!! 국민취업지원제도 1유형 수급자격이

된다규ㅜㅜㅜㅜ

모의산정에서 가능하다길래 예상은 했지만

그래도 결정되니 좋았어요 ㅎㅎ

조금은 마음편하게 구직활동을 할 수 있겠네요

전화로 짧게 설명해주시고 1차 방문 날짜를 잡았어요 그 다음주에 1차 상담을 예약하며

준비물은 신분증을 챙겨오라고 합니당


신청에서(18일) 선정까지(28일) 10일 정도 소요된걸 보니 예상보다 생각보다 빨리 심사가 되었어요

다음번 포스팅에서 1차 상담후기에 대해 이야기

해볼게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