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이소 바질 순지르지 물꽂이 방법 스위트바질 키우기

by 양념치킨치킨 2021. 8. 14.
728x90

안녕하세요 ^^

이전에도 포스팅 했듯이

바질을 키우고 있습니다!!

 

무려 씨앗부터 싹을 내서 지금까지

열심히 키우고 있어요


 

처음으로 반려식물을 키우고 있어요

서툴고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이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았어요

순지르기도 성공해서

바질이 무럭무럭 자라고 있고

잘라낸 줄기로 물꽂이를 해서 다시 심어서

무한 증식 중이에요

 

(거의 정글인듯)

그간 쌓인 노하우와 수확과정까지

공유해드릴게요^^!

 

​순지르기 하는 방법 & 필요한 경우

참고로 저는 전문가가 아닙니다

난생처음 바질 순지르기를 해본 초보자지만

함께 공유하여 저같이 실패하는 분들이 없으면 하는 마음입니다ㅎㅎ

먼저, 알아 두셔야 하는 점!

자른 줄기는 더 이상 자라지 않아요

(당연한 건가요..? 전 몰랐어요ㅜㅜ)

자른 부분 줄기는 더 이상 자라지 않는 대신

주변에 있는 줄기들이 무럭무럭 자라기 시작해요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제일 상부를 자르면 더 이상

키가 자라지 않게 되겠죠?

대신 사진 처럼 양옆에 새로운 줄기가 트입니다 ㅎㅎ

두번째 예시입니다

이 아이는 처음에 멋모르고 중간 줄기를

댕강 잘라 버렸어요

해당 줄기는 더 이상 자라지 않고 옆 줄기가

무럭무럭 자랐죠 ㅎㅎ

세번째는 순지르기가 필요한 경우에요

잔줄기가 너무 많이 늘어난 바질은

정리가 필요해요

그냥 자라게 두면 이렇게 된답니다

잎이 풍성하게 자라지 않고 작고 지저분해요

양분도 부족하니 시든 잎들이 많아져요

보기에도 안 이쁜 것 같아용

 

 

​물꽂이 방법

물꽂이 방법은 간단합니다

물꽂이를 하여 바질 수를 늘리고 싶다면

잎만 자르지 않고 줄기까지 같이 잘라 주세요

이렇게 자른 바질을 줄기가 물에 잠기게

꽂아 두면 끝이에요

물은 귀찮아서 매일 갈지는 않았지만

깨끗한 물을 유지해 주셔야 해요

일주일쯤 지나면 사진처럼 뿌리가 자랍니다

물꽂이 처음 해보면서 이 점이 제일 신기했어요ㅎㅎ

(자른 줄기에서 어떻게 뿌리가 나오지..)

 

​물꽂이 성공 후 다시 심기

물꽂이에 성공하였다면 이제 심어줘야죠!

 

 

좌측 상단 첫 번째 사진이 심은 직후입니다

이게 자랄까? 싶었는데 자라더라고요(왕신기)

그러곤 다른 줄기 하나를 더 심어주고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어요

​드디어 수확

사실 그전에 수확해도 되는데 귀찮았어요...

오늘로 날을 잡고 드디어 수확!!

 

♥하뚜하뚜♥

대신 수확을 하니 이 앙상한 아가들좀 보세요

눈감앗....

미안해서 눈뜨고 볼 수가 없다...

하지만 남은 작은 잎들이 또 풍성하게 자랄 거예요

너희를 믿는다!!


이렇게 그 동안의 시행착오를 겪고 얻어낸

저의 노하우를 공유해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